•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무료] 학생부종합전형의 게임 체인저 [넥스트탐구] 설명회

<업계최초> AI기반 학종탐구 프로그램 넥스트탐구 설명회

[무료] 학생부종합전형의 게임 체인저 [넥스트탐구] 설명회

* 주관 : 넥스트탐구
* 제목 : <업계최초> AI기반 학종탐구 프로그램 넥스트탐구 설명회
* 강사 : 박인오 소장님 (넥스트탐구 공동개발자, 진로진학전문가)
* 참가 : 온라인



* 신청하기
- 일시 : 4.17(수) 오전 10:30~12:00
- 신청 : https://bit.ly/3vatbJx

- 일시 : 4.17(수) 오후 10:30~12:00
- 신청 : https://bit.ly/4ahZoNO



학생부종합전형의 게임 체인저 [넥스트탐구]
<업계 최초> AI기반 수행평가 및 탐구보고서 관리 프로그램
<폭발적 반응> 작년 9월 설명회 48명 참석, 당일 31개 학원 신청, 현재 45개 학원 사용중
<나도 전문가> 넥스트탐구와 함께라면 이제 나도 학종 전문가
<수익 창출> 넥스트탐구를 활용한 부가 수익 창출, 학생 1인 당 연 120만원
<신뢰 보증> 박인오 소장이 공동개발하고 직접 관리하며 보증하는 프로그램

 

 

[넥스트탐구]는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학종탐구 프로그램으로 3년전 프로그램 설계에 착수, 컨텐츠 수집과 분류 1년, AI기반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에 또 1년, 장기간의 프로젝트를 마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게임 체인저로 완성되었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설계부터 지필고사 만큼 중요해진 수행평가, 그리고 진로와 주제별 탐구보고서 작성까지 원장님들의 학종에 대한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해드립니다.

 


 

[설명회 목차]

Part 1. 내신의 시대가 저물어 간다
1. 고교학점제 이후 대입전형방식의 변화
2. 고교학점제 이후 내신평가방식의 변화
3. 고교학점제 어디로 가는가? 우리 학원의 경쟁력은?

Part 2. 학생부종합전형의 설계와 관리
1. 학생부종합전형의 설계
2. 학생부종합전형과 탐구활동
3. SKY 합격생의 탐구활동 사례

Part 3. 넥스트탐구 프로그램
1. 학종 설계도
2. 학생부 관리
3. 탐구보고서 작성

Part 4. 프로그램 안내 및 Q&A
1. 프로그램 사용 가입 안내 및 수익모델
2. 넥스트탐구 활용 교육 지원
3. Q&A

 

 

안녕하세요. 진로진학 전문가 박인오 소장입니다.
​교육과 평가의 패러다임이 교과에서 활동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대입에서 자기소개서가 사라지면서 오로지 학교생활기록부만이 절대적인 평가기준이 되었습니다. 학생부에서 가장 핵심은 세부능력특기사항이며 세특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탐구활동입니다.

학생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얼마나 열심히 전공과 관련된 탐구활동을 했는지가 대입 전형에서 핵심적인 평가 기준이 될 것이며 수행평가를 기반으로 한 교과연계 보고서부터 확장, 연계된 심화 탐구활동까지 기록하고, 기록하고, 기록되어야 합니다.

고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성적 혹은 교과성적으로 1단계를 선발하고, 2단계는 자소서와 학생부에 기반한 면접을 실시하는 고입에서도 역시 학생부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소서는 학생부의 글감에서 만들어지는데, 학생부에서 찾을수 있는 최적의 글감은 바로 탐구활동입니다.

사실 탐구활동 역량은 하루 아침에 생기지 않습니다. 초등학교부터 독서를 기반으로 배경지식을 쌓고 생각을 글로 정리하고, 말로 표현하는 훈련을 통해 추론하고, 논증하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그렇다면 아무런 준비없이 고등학생이 되어버린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간고사가 끝나면 쉴 틈없이 수행평가 시즌이 시작됩니다. 특히, 보고서를 제출하라는 수행평가는 아이들뿐만 아이라 원장님들도 힘들게 만듭니다.

진로에 맞는 키워드가 뭐가 있지? 키워드는 정했는데, 무슨 방향으로 주제를 만들고 탐구하지? 원장인 내가 모르는 학과인데, 어떤 주제를 추천하지? 그 주제에서는 무엇을 탐구해야 하지? 방학때 다음 학기 특강을 하려고 하는데, 무슨 주제로 하지? 이러한 모든 고민을 넥스트탐구가 해결해드립니다.

 

 

<업계최초> AI기반 학생부종합전형 관리 프로그램


* 학생부종합전형 성공을 위한 3가지 기능
(핵심 기능) 수행평가 및 탐구보고서 작성
(연계 기능 1) 학생부종합전형 설계도 작성
(연계 기능 2)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 넥스트탐구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의 특징
1. 교과서 완전 분석
2. 디비피아 완전 분석
3. 도서/논문/영상 분석
4. 대학 학과(전공) 완전 분석
5. 탐구방법별 보고서 작성 기능

 


 

[넥스트탐구 프로그램의 핵심 및 연계 기능]


1. 수행평가 및 탐구보고서 작성을 한두 시간내로 완성하도록 돕는 프로그램
2. 학종 설계도 작성과 연간 관리 및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
3.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리 및 첨삭이 가능한 프로그램

 

 

1. 수행평가 및 탐구보고서 작성 (핵심 기능)
- 수행평가 및 창의적체험활동의 탐구보고서 작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탐구보고서 작성하기는 수행평가, 동아리활동, 진로활동 등에서 자신의 관심분야 보고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3가지 유형의 보고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1) A유형 : 교과 연계형 주제탐구보고서 작성
2) B유형 : 탐구 방법별 주제탐구보고서 작성
3) C유형 : 진로(계열/학과) 연계형 주제탐구보고서 작성

2. 학종 설계도 작성과 첨삭 프로그램 (연계 기능)
​- 진로 및 학과에 따른 학기별 교과와 비교과를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학종설계도는 신학기에 진로를 점검하고 무엇에 관심을 두고 탐구할지 계획을 세우는 프로그램입니다.
​- 학종설계도는 학생 스스로 몰두했던 경험을 토대로 전반적인 진로설계와 탐구활동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 학종대비를 위해 매 학기 초에 설계하고 학기중에 실천사항을 점검하며 관리합니다.

3. 학교생활기록부 관리하기 (연계 기능)
​- 학교생활기록부 기록과 관리를 통해 학업역량, 진로역량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 학교생활기록부 관리하기는 평소 활동한 내용을 기록한 후 학기별, 학년별로 학교에 제출할 때 사용합니다.
​- 수업시간이나 창의적체험활동에서 탐구했던 내용을 기록하고 관리하여 나만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해봅시다.



[넥스트탐구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의 특징]

1) 교과서를 완전 분석했습니다.
​교과연계형 주제는 중고등학교 탐구(사회/과학)교과의 핵심 키워드를 과목별 200~300개이상 제공하고, 학생이 키워드를 선택하면 탐구보고서 제목과 목차를 자동 제공합니다.

2) 디비피아를 완전 분석했습니다.​
디비피아 분석 결과, 탐구보고서는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 지를 알게 되었고, 이것을 프로그램화 해서 학생들에게 제안합니다. 어떤 탐구를 해야 하는지, 전문가들의 결과를 반영했습니다.

3) 도서/논문/영상을 분석했습니다.
​참고문헌은 도서키워드를 입력하면 도서를 추천하고, 논문키워드를 입력하면 논문을 추천하고, 영상키워드를 입력하면 영상을 추천합니다.

4) 대학의 학과를 완전 분석했습니다.
​진로별(계열/학과) 주제는 진로 희망 학과를 선택하면 그 학과에서 지금 배우고 있는 핵심 키워드 60~100개를 추천합니다. 학생이 키워드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탐구제목을 정하도록 추천하고 탐구동기와 내용을 만들게 됩니다.

5) 탐구방법
​탐구방법별로 탐구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탐구방법별 주제 탐구보고서는 탐구 방법을 4가지로 나누고, 그에 맞춰 작성하도록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질문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이 질문하고 학생이 짧게 대답하면 기초보고서가 완성됩니다.
​​
6) 탐구보고서의 핵심 본론을 AI가 도와줍니다.
​탐구 동기도 프로그램의 질문에 간단하게 대답하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학생들은 질문에 따라 간단한 답변만 작성하면 됩니다. 프로그램과 묻고 답하며 반응형 문장완성 기능으로 탐구보고서의 기초가 만들어집니다.
기초보고서가 만들어지면 학생들이 추가로 자료를 찾아서 수준 높은 보고서로 완성시키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넥스트탐구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의 3가지 유형]

1) 첫 번째, 교과 연계형 주제탐구 유형
​- 교과수업의 수행평가시 유용한 탐구보고서 작성 프로그램
​- 중고등학교 사회/과학을 중심으로 모든 교과서의 키워드에 맞춰서 보고서 작성 가능
​- 30개 과목(사회 16개, 과학 14개)의 과목별 키워드 각 200~300개 제공

 

2) 두 번째, 탐구 방법별 주제탐구 유형
​- 소논문이나 탐구보고서를 작성할 때 유용한 탐구보고서 작성 프로그램

​[원리 탐구형] "연구 주제"의 원리, 법칙 탐구
[영향 분석형] "연구 주제"의 어떤 점이 무엇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문제 해결형] "연구 주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연구
[비교 분석형] "연구 주제"와 A의 비교연구(분석-재정리)

3) 세 번째, 진로별(계열/학과) 주제탐구 유형
​- 창체활동(자율, 동아리, 진로)시 유용한 탐구보고서 작성 프로그램
​- 대학 학과별 60~100개의 키워드에 맞춘 진로맞춤형 탐구보고서 작성 가능



[넥스트탐구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 시뮬레이션]

(A유형 활용 사례)
​교과와 과목을 선택하면, 그 과목의 핵심 키워드 200~300개를 AI가 추천합니다. 저는, 예시로 과학 교과의 생명과학 과목을 선택했습니다.

 

 

AI가 생명과학의 핵심 키워드를 쭉 추천합니다. 기생충을 클릭해서 선택해보겠습니다.

 

 

기생충을 선택한 뒤에, 탐구 내용을 선택합니다. 디비피아 연구를 반영한 결과인데, 대부분의 논문이 진행하는 탐구 내용을 AI가 추천합니다. 학생은 여기에서 내가 탐구하고 싶은 주제와 목차를 선택하면 됩니다. 넥스트탐구의 핵심입니다.

 

 

기생충의 개념과 실태와 연구동향을 선택합니다.
 

 

제목과 목차가 만들어집니다.

 

 

 

여기서부터는 학생들의 탐구보고서에 대한 허들을 줄여줍니다.

아이들이 직접 탐구동기와 탐구목표 등을 쉽게 작성하도록 도와줍니다.

 

 

그 뒷 부분은 넥스트탐구 설명회에서 프로그램 시연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넥스트탐구 후기]

* A원장님 후기
​요즘 학부모님이 이렇게 물어보시면 자신 있게 대답합니다.

정말 학생부 관리로 합격 대학이 달라지나요?

“네! 가능합니다.“

자소서 폐지로 더욱 중요해진 생기부 관리!
이제는 자소서 대신 생기부로 자신이 했던 활동은 근거로 제시하여 나만의 학업 역량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학년, 진로, 성적별 진로진학 상담을 통해 나만의 특별한 생기부 관리를 할 때 가장 어려운 것이 학생의 진로에 꼭 맞춘 수행평가 보고서&세특 보고서에 들어갈 주제를 추천해주는 것인데 넥스트탐구로 그 고민이 해결되었습니다.

지금 저는 학생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세특에 어떤 내용이 기재되어야 할 지 모르겠다면, 넥스트탐구 해봐.'

'진로 혹은 교과와 연계된 주제탐구가 어렵다면, 넥스트탐구 해봐.'
원장님들께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넥스트탐구 해보세요!​

* B원장님 후기
​- 탐구보고서 시작부터 막힌다.
​- 수행평가에 할애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다.
​- 생기부 정리를 잘하고 싶다.
​- 학종으로 원서를 내야하는데 보고서를 쓰기에는 잠을 줄여도 시간이 부족하다.

지방에서 원장을 하면서 이런 학생들을 도와주기 위해 하루 3~4시간 밖에 잠을 자지 않고 학생들의 수행평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주제를 찾아주었는데 체력적으로도 그렇고 저의 전공 분야가 아니고서는 알고 있는 지식도 제한적이라서 한계가 있었습니다.

넥스트탐구를 만나고 이제는 밤마다 발을 펴고 자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보고서를 작성하게되니 제 할 일이 확 줄어들고 저도 원래 가르치던 교과수업에 더 집중하니 학원 일도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원장님들이라면 넥스트탐구가 원장님의 부족한 시간을 해결해드릴거라고 확신합니다.

* C원장님 후기
​- 지하층부터 시작하는 수행평가
- 7층에서 시작하는 수행평가
- 시작부터 남다른 수행평가 돌보미 넥스트탐구

수시원서를 쓰다가 인공지능학과를 학종으로 준비하고 있는 고3에게 넥스트탐구로 보고서 작성을 시켜봤습니다. 이 학생이 결과물을 보더니 이정도 내용은 주제만 잡히면 금방 쓴다고하네요.
글은 2시간정도면 쓸 것 같은데 오히려 주제를 잡는 시간이 더 많이 걸려서 그것까지 생각하면 본인이 혼자 작성했다면 4~5시간 정도는 걸렸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넥스트탐구에서 제시한 순서대로 따라하니 보고서 작성에 1시간도 안걸리는데 이러면 사기(?) 아니냐고 하더군요.

 

아이의 말이 맞습니다. 넥스트탐구는 지하층에서 시작해야 하는 수행평가를 7층에서 시작하게 만들어줍니다.
10층을 올라갈 때 엘리베이터로 7층까지 올라갈 수 있다면 시간이 절약되니 같은 시간이라면 그 만큼 더 완성된 보고서를 작성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수행평가 시간이 줄어드니 공부할 시간이 늘어나는 효과도 있더라구요. 넥스트탐구를 개발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무료] 학생부종합전형의 게임 체인저 [넥스트탐구] 설명회

[무료] 학생부종합전형의 게임 체인저 [넥스트탐구] 설명회 ​ * 주관 : 넥스트탐구 * 제목 : <업계최초> AI기반 학종탐구 프로그램 넥스트탐구 설명회 * 강사 : 박인오 소장님 (넥스트탐구 공동개발자, 진로진학전문가) * 참가 : 온라인 ​ * 신청하기 - 일시 : 4.17(수) 오전 10:30~12:00 - 신청 : https://bit.ly/3vatbJx ​ - 일시 : 4.17(수) 오후 10:30~12:00 - 신청 : https://bit.ly/4ahZoNO ​ ​ 학생부종합전형의 게임 체인저 [넥스트탐구] <업계 최초> AI기반 수행평가 및 탐구보고서 관리 프로그램 <폭발적 반응> 작년 9월 설명회 48명 참석, 당일 31개 학원 신청, 현재 45개 학원 사용중 <나도 전문가> 넥스트탐구와 함께라면 이제 나도 학종 전문가 <수익 창출> 넥스트탐구를 활용한 부가 수익 창출, 학생 1인 당 연 120만원 <신뢰 보증> 박인오 소장이 공동개발하고 직접 관리하며 보증하는 프로그램 [넥스트탐구]는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학종탐구 프로그램으로 3년전 프로그램 설계에 착수, 컨텐츠

[무료] 5.1(수) 특목고/자사고, 학종을 위한 학생부 관리방법 - 김박현실장님(입시 1타)

제목 : 특목고/자사고입학을 위한 학생부관리방법과 학종을 위한 학생부관리방법! (학생부관리를 통한 특목고와 자사고 & 대입 학종에 대한 이해!) ​ ☞ 주관 : 학관노 ☞ 일시 : 5.1(수) 오후 9:00~11:00 ☞ 강사 : 김박현 실장님(입시1타, 학관노대표강사) ☞ 교육비 : 무료(다시보기는 유료 5만원) ☞ 제공 : 강의자료 제공(PDF파일) ☞ 신청하기 ​ ** 온라인 강의 안내는 신청자에게 따로 문자로 안내됩니다. ** 크롬브라우저 또는 모바일로 신청가능합니다. ​ * 일시 : 5.1(수) 오후 9:00~11:00 * 신청 : https://bit.ly/3WdG8gt ​ ​ ​ [강의소개] ​ 입시 1타 김박현 실장님의 무료 강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무료 강의는 대한민국 입시의 흐름을 파악하여 학원에서 입시의 맥을 잡고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더 자세한 안내는 영상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HLTSFdghin0 ​ ​ ​ ​ ​ ​ ​ [강의목차] ​ 1. 특목고/자사고 입학의 핵심과 학생부관리방법! 2. 대입 핵심과 학생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