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교육활동 보호,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대응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 개최 -
주요 내용
□ 교원단체, 학부모, 언론 관계자, 국회 입법전문가 등이 공청회에 참여하여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대응 강화 방안’ 논의
□ 공청회 결과 등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연내 최종 방안 발표 예정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대응 강화 방안’ 시안에 대한 대국민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11월 30일(수), 서울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ㅇ 이번 공청회는 모든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지난 9월 마련한 시안을 바탕으로 하되, 이후 교원단체·노조, 학부모, 전문가 등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를 반영한 교육부 시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ㅇ 또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청회 모든 과정을 생중계함으로써 현장 참석자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 교육부TV 유튜브 LIVE(www.youtube.com/@ourmoetv)
□ 이번 공청회에서는 교육부 시안 발표에 대해 국민적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한국교총·전교조·교사노조연맹 등의 교원단체와 학부모, 언론 관계자, 국회 입법전문가 등이 각자의 문제의식과 대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