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석)은 관내 신규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컨설팅은 담당공무원이 학원·교습소를 직접 방문해서, 학원 운영자가 관련 법규를 준수하면서 학원을 적절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맞춤형 컨설팅은 기존의 적발 위주의 지도·점검 행정에서 벗어나, △학원 관련 법규 안내 △불법 운영에 따른 행정처분 사례 전파 △안전사고 예방교육 △운영상 궁금했던 사항 답변 등 학원이 원하는 항목을 중심으로 맞춤식으로 진행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해에도 신규 설립된 109곳의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컨설팅을 받은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98.5%가 ‘만족’이상으로 답하여 컨설팅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설문 결과는 △‘매우 만족’88.6%, △‘만족’9.9% △‘보통’1.5% 등이다.
특히 운영자가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고, 현장 특성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신규 학원의 미숙한 사항을 안내한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도를 이끈 것으로 분석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4년부터 시작된 학원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원의 위반사항이 줄어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당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건전한 사교육 풍토 조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